avesta1.jpg

아베스타 아트는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려'는 의도를 갖고, 예술을 도구로 하여, 세상의 거짓되고 어두운 영역에 진실과 정의를 바로 세워, '우주 공공의 선'에 이바지하기 위해 창단한 종합 문화 예술 단체입니다.

 

여전히 세상에는 진실과 거짓이 구분되지 않은 어두운 영역들이 있으며, 온갖 부조리가 인간 세상의 구석 구석 뿐만 아니라, 문화와 예술, 정치, 철학, 종교 등 사회와 세계 전반에 걸쳐 만연하고 있습니다. 

 

아베스타 아트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하는 이유를, 인류 다수가 정신적인 가치와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채 목적 없이 살고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하며,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삶의 실상을 파악하고, 정신적인 가치를 바로 세우고, 진실과 거짓을 구분할 수 있는 앎을 얻는데 도움을 주는 예술을 창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베스타 아트는 보다 '지혜로운 예술'을 창작하기 위하여 기독교, 불교, 흰두교, 수피즘, 카발라, 동학, 아메리카 원주민 의식 등, 온전한 정신 문명들에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핵심인 '사랑, 진리, 영성' 자체를 추구하며 '영적인' 문화 예술 단체를 지향합니다. (아베스타 아트는 특정한 종교와 계파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아베스타 아트는 같은 뜻을 공유하는 예술가들이 모여 음악, 영화, 연극, 미술, 문학 등의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함께 협업하고 있으며, 칼럼, 캠페인, 인터넷 방송, 각종 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포함하여,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world2.jpg

world.jpg

 

'아베스타 아트(Avesta Art)'의 의미

 

'아베스타(Avesta)'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번성했던 조로아스터교의 경전 이름으로 '지식'이란 뜻의 페르시아어입니다.

 

'아베스타(지식)'와 '아트(예술)', 두 단어로 이뤄진 '아베스타 아트(Avesta Art)'의 이름에는 진리를 담은 지혜로운 예술을 추구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조로아스터는 수천년 전, 진리의 불을 가져와 시대의 반향을 일으켰던 위대한 인물인 만큼, 시대의 비전(Vision)에 부합하는 창조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새로운 물결(New Wave)을 일으키고자 하는 의지 또한 담았습니다.